청비요법/비염침
청비요법(淸鼻療法)
대변이 좋지 않아 항문 직장의 울혈로 치질이 발생하듯이 코 안의 점막이 부풀어 올라 생겨난 비치(鼻痔- 폐열, 위열등으로 인해 발생된 병적인 비점막의 비대)를 삼릉침으로 자락(瀉血)하여 비강, 두부 및 안면부 등의 국소에 발생된 어혈(瘀血)을 제거하고, 외용약 및 한약을 병행하여 면역력(元氣)을 강화시키는 요법입니다.
적응증
코질환 – 비염 축농증 / 코막힘 후각장애 / 코골이
두면부 질환 – 급만성 두통 / 구안와사 / 이명증 / 두면부 타박상
상부 울혈로 인한 순환장애 – 고혈압 / 수험생 및 직장인의 집중력 저하
비치(鼻痔)
잘 낫지 않고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만성비염, 만성부비동염(축농증), 후각장애 등의 증상으로 고통 받고 있지는 않으신지요. 이러한 질환의 대부분이 비치를 치료하지 않아서 완치가 되지 않습니다.
증상
코막힘, 비루(콧물), 헛기침, 두통, 후각장애, 구강호흡, 폐쇄성 비음, 코피가 잘나고 감기가 잘 걸리며 그 증상이 심해지고 잘 낫지 않을 뿐 아니라 코골이, 수면장애, 만성적인 두통, 집중력 저하, 잘 조절되지 않는 고혈압, 머리가 항상 무겁고 묵직한 증상 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
비강 및 두부와 면부 국소에 발생된 울혈 현상 즉 어혈로 발생하는 것이며 선천적으로 열이 많은 소아와 지속적인 스트레스, 음주로 인해 열이 많은 성인에게 다발합니다. 국소적인 증상 외에도 소아의 경우 변비나 아토피 등의 증상이 있었던 아이에게서 다발하며 성인 역시 변비, 뒷목 결림, 눈이 침침하거나 뻑뻑한 느낌을 평소에 자주 호소하거나 고혈압환자, 당뇨환자에게서 다발합니다.
이 열과 어혈을 제거하지 않으며 비치는 치료되지 않으며 이로 인한 증상들도 시원하게 해소되지 않습니다.
치료 방법
비강내 폴립 및 비강 점막 비대를 직접 자락하여 어혈을 제거하고 비강 내로 직접 분사시켜 사용하는 외용약, 국소적인 열을 제거시켜 증상을 호전 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