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턱관절 추나요법

턱관절 추나요법

턱관절

턱관절 장애를 치료하는 추나요법입니다.

턱관절 장애는 턱관절 자체만의 문제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턱관절 장애를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환자들은 어깨, 목의 통증, 허리통증 등 평상시 척추와 관련된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턱관절은 우리 몸의 긴장조절 특히 근육의 긴장도를 조절해 주는 센서 역할을 합니다. 평상시 긴장도가 심한 분들일수록 턱을 딱 다물고 있는 경우가 많고 이런 분들은 어깨나 목의 긴장도 상당히 심합니다.
평상시 턱을 잘 벌리고 있는 경우는 그 반대 경우가 많습니다. 척추를 바로 세워주는 근육의 힘들이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아서 체형도 구부정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턱관절 장애가 처음 발생했거나 생긴지 얼마 지나지 않은 경우는 급성적인 턱관절 장애로 근육 긴장에서 오는 일시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발병 원인이 씹는 동작을 과도하게 한 후 발생한 경우도 일시적인 근육긴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아무 이유 없이 생겨난 턱관절 장애나 평상시 허리나 목, 어깨 등 척추에 문제가 있었던 경우는 척추의 기능의 부조화로 인해 생겨난 즉 척추가 틀어져서 생겨나는 턱관절 장애입니다. 

턱관절을 임상에서 치료해보면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는 경우 그 쪽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기 쉬우나 실제로는 그 반대쪽이 문제인 경우가 많고 대개 그 쪽으로 상부경추가 틀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상부 경추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교정해서 좋아지게 하느냐에 따라 턱관절 장애의 호전 여부가 결정됩니다.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