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후유증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한 여러가지 분석

1.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남성과 여성 중 누가 더 많이 치료 받을까요?

여성운전자가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이며 여성이 남성에 비해 신체적 조건의 차이로 외상의 감수성이 더 크며 또한 사고 후의 심리적 영향 또한 큰 것 같습니다. 따라서 여성이 65%정도로 더 우세하게 나타납니다.
남성에 비해 동일한 충격에 의한 반응이 더 크게 나타나고 사고 후유증에 대한 심리적 위축 또한 더 크게 나타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2. 교통 사고 후유증은 어느 연령대가 가장 많이 치료 받을까요?

20대~40대가 68.2%를 차지하였는데 이는 20대에서 40대까지의 사람들이 왕성한 사회활동을 하면서 교통사고의 위험에 가장 많이 노출되어 있으며, 젊은 층이 운전자가 많을 뿐 아니라 교통사고의 후유증에 대한 염려도가 높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20대~40대가 차지하는 비율이 80%를 상회한다는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3.한의원에 내원해서 치료 받은 교통사고 후유증 환자는 어느 계절이 가장 많을까요?

연구보고들을 살펴보면, 대체적으로 가을철에서 겨울 초기에 사고가 다발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여름철이나 봄철은 생각보다 교통사고 후유증 환자가 적게 분포된다고 합니다.

4. 교통사고는 어떤 교통수단으로 인한 사고가 가장 많을까요?

교통사고 당시 환자가 이용한 교통수단을 분석한 결과 승용차가 85.3%로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보행자(5.5%), 택시(4.3%), 자전거(2.0%), 버스(1.6%), 모터바이크(1.2%), 경운기(0.2%) 등의 순서 였습니다. 의외로 보행 중에 사고가 나는 경우가 많고 택시를 통한 사고도 역시 적지 않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