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 치료 사례 7
인체 중심 중력선 치료
치료 전 옆 모습
치료 후 옆 모습
치료 전 옆 모습의 인체 중심 중력선은 불안정해서 귀 부근을 지나야 할 중력선이 머리 뒷 부분을 지나고 있습니다. 만성적인 요통을 호소하였고 치료 후 증상 호전과 더불어 중력선의 호전된 변화를 관찰 할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을 더불어 진행해서 치료 전 허리 부분의 만곡이 적어진 편평등 형태였으나 치료 후 호전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체중과다와 척추 체형은 밀접한 연관을 보이는데 체중과다로 배가 나오면 척추 만곡의 변화를 초래하며 척추 만곡이 변화되면 체중감량을 잘 안되는 체형으로 변하게 됩니다. 따라서 체중 감량시 체형 변화를 유도하면 체형과 체중감량을 동시에 효율적으로 이루어 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치료 전 뒷 모습
치료 후 뒷 모습
치료 전 뒷 모습에서 좌우 인체 중심 중력선(빨간선)이 매우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추나요법 후 매우 안정된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좌우 인체 중심 중력선이 불안정해지면 좌우의 어느 한쪽으로 체중 부하가 쏠리게 되며 이로 인해 한 쪽의 발목, 무릎, 고관절에 과도한 하중이 생겨 만성적인 인대 및 연골 손상을 초래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균형이 오래 유지되면 아무 이유없이 발목이 아프다던지, 무릎이 아프다던지 하는 원인을 밝히기 어려운 통증이 생겨납니다.
또한 인체 중심이 불균형은 균형을 잡기 위해 과도하게 신경, 근육, 인대, 관절 구조물 들이 에너지를 소모하게 만들기 때문에 만성적 피로의 원인을 제공합니다.